본문 바로가기

수도권 전철 여행기/5~9호선

730. 강남구청역 - 베이커 가 221B



시리얼 카페에서도 커피를 팔긴 하지만 자리가 좁아 오래 있기엔 적합하지 않아 다른 카페로 이동했습니다.


여긴 강남구청역 근처에 있는 카페 '221B'인데, 이름부터 셜록 홈즈 콘셉트라는 것이 드러나는 카페입니다.





카페 밖에 있는 셜록 홈즈 동상을 보면 베네딕트 컴버배치 얼굴이네요.


여러 셜록 홈즈 미디어 중에서도 BBC 드라마 '셜록'을 소재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페 문에는 한 에피소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문구가 그려져 있네요.





벽에는 홈즈와 왓슨의 하숙집 문이 달려 있고,





카페 곳곳에는 머그컵,





드라마와 소설 셜록 홈즈를 다룬 책,





셜록 홈즈 초상화 등





드라마 셜록과 관련된 소품이 놓여 있습니다.





카페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나무를 활용했는데,


대관용으로 쓰이는 듯한 라운지 공간은 흰색과 검은색 위주로 꾸며놨습니다.





여기에도 셜록 홈즈 관련 소품이 놓여 있네요.





구경은 이정도로 하고 커피를 주문하러 카운터에 왔습니다.


'셜록 커피'라는 메뉴가 눈에 띄었지만 무난하게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커피는 산미가 좀 강하네요.





커피를 마시며 30여 분가량 쉬다





카페를 나와 강남구청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