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05

K311. 효창공원앞역 - 모듬순대와 맑은 순댓국, 삽다리순대국 이른 아침 효창공원앞역을 찾았습니다. 처음 이름을 들었을 때에는 양평군 용문면에 있나 했던 용문시장으로 갑니다. 효창공원앞역이나 용문역이나 둘다 경의중앙선이라 묘하게 헷갈리기 쉽습니다. 용문시장 3번문으로 들어가 왼쪽으로 꺾어 간판이 없는 '삽다리순대국'에 도착했습니다. 아침에 와서 재료 준비가 한창이네요. 평소같으면 바로 순댓국을 시킬텐데 이날따라 괜히 머릿고기가 먹고 싶어 큰맘먹고 머릿고기 하나에 공깃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머릿고기가 아니라 각종 돼지 부산물과 순대가 썰어져서 나오네요. 다른 곳에서는 모듬순대라고 부르는 메뉴가 여기서는 '머리고기'입니다. 밑반찬이 나온 뒤 밥과 함께 식사를 합니다. 순대도 순대지만 막창부터 혀, 귀, 간, 오소리감투 등 다양한 내장을 쓰면서 잡내가 별로 나지 않아..
217. 잠실새내역 - 파오파오에서 갓 나온 새우만두를 코엑스에서 열린 모두투어여행박람회에 들렀다 간단히 배를 채우려고 잠실새내역에 왔습니다. 신천역이라고 불린 기간이 워낙 길어서 지금도 잠실새내역은 뭔가 입에 잘 안 붙습니다. 잠실새내역 2번 출구에서 남쪽으로 조금 걸으면 파오파오라는 가게가 나옵니다. 잠실야구장에 야구보러 갈 때 여기서 만두 챙기고 가곤 하는 집입니다. 여러 만두를 팔고 있는데 이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만두는 새우만두입니다. 살이 씹히는 고기와 새우, 매운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습니다. 그런데 고기만두 김치만두는 있는데 새우만두는 안 보입니다. 다 팔려서 지금 새로 찌고 있다고 하네요. 따끈따끈한 새 만두를 맛보게 됐습니다. 1분 뒤 찜기에서 새우만두를 꺼냈습니다. 만두소를 만두피로 둘둘 말아서 그대로 찌는데 만두소 반죽을 잘 해서 만두..
7. 폭우를 뚫고 한국으로 사가역 버스센터로 와서 공항 가는 버스표를 산 뒤 3시 5분 출발하는 논스톱 버스를 타고 사가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체크인을 마치고 보딩패스를 챙긴 뒤 지난번에는 있는줄 몰라서 못간 사가공항 전망대로 향합니다. 전망대에 올라오니 하네다행 전일본공수(NH456) B738(JA76AN)이 활주로로 이동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공항에 있는 비행기는 이게 전부네요. 창고 뒤에 있는 YS-11을 본 뒤 전망대를 내려왔습니다. 교통카드 잔액이 좀 많이 남아 뭐에 쓸까 고민하다 2층에 있는 기념품점 'ANA FESTA'에서 교통카드 결제를 할 수 있길래 하이츄 데코폰맛 5개 세트를 샀습니다. 데코폰은 한국에서 한라봉이라고 부르는 그 과일입니다. 일본에서 개량한 데코폰을 한국에서 재배하며서 한라봉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죠..
6. 나가사키역에서 간단한 식사 나가사키 공항에서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는 아침 일찍 있는 에어서울 서울행 노선 하나뿐이라 지난 쿠마모토 여행처럼 이번에도 사가 공항에서 귀국합니다. 그래서 나가사키에서 사가까지 가는 기차표를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했죠. 마침 인터넷 예약 할인표 '큐슈 넷 킷푸' 광고가 나가사키역에 걸려 있길래 찍어봤습니다. 나가사키역 매표소로 들어가 예매번호와 예약할 때 쓴 신용카드를 보여주고 기차표를 받았습니다. 나가사키에서 사가역까지가 아니라 하카타역까지인데 나가사키 - 하카타 할인액이 더 커서 나가사키 - 사가 기차표가 더 비싸 하카타행 기차표를 샀습니다. 표를 받은 뒤 나가사키역 옆 아뮤플라자 1층 푸드코트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여기는 타코바야시라는 가게인데 이름대로 타코야키나 오코노미야키, 야키소바..
5. 일본 26성인 기념관 전차를 타고 나가사키역에 왔는데요. 아직 기차를 탈 시간은 멀었으니 골목길을 걸어 계단을 오르고 또 다시 계단을 걸어 니시자카 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이름은 26성인 순교지로 1597년 기독교 신앙을 금지한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명령으로 천주교도 26명이 처형당한 곳입니다. 죽음을 앞두고 천주교도가 예수가 골고다 언덕에서 죽은 것처럼 언덕에서 죽기 원해서 여기서 죽었다고 합니다. 이 26인은 1862년에 교황 비오 9세에 의해 성인으로 시성되었고, 시성 100주년인 1962년에는 기념비가 세워졌습니다. 기념비 옆에는 커다란 두 탑이 인상적인 성 필립 성당이 있는데 하필이면 공사 중이라 모양이 영... 기념탑 뒤에는 일본 26성인 기념관이라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500엔을 주고 입장권을 받았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