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25

118. 월계역 - 북서울꿈의숲 초안산을 내려와 월계역에 왔습니다. 철길 옆을 걷다 보니 GS25가 나오는데 주택 지하를 휴게공간으로 개조했나 보네요. 생각보다 넓은 휴게공간에서 위에서 산 옥수수수염차를 마시면서 잠시 쉬다 나와 월계역 남부역을 거쳐 월계로를 따라 쭉 걸어갑니다. 원래는 버스를 타려고 했는데 추석이라 버스가 정말 안 오네요. 우이천을 건너 북서울꿈의숲에 도착했습니다. 옛날옛적 드림랜드라는 테마파크가 망한 뒤 서울시가 땅을 인수해 공원으로 바꿔서 이름에 '꿈'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칠폭지에 있는 분수를 지나 위로 올라갈건데 공원이 워낙 넓으니 어디로 갈지 잠시 생각을 했습니다. 이정표에 전망대가 있으니 전망대로 가보죠. 분수쇼가 끝난 월영지를 지나 상상톡톡 미술관 앞에 넓게 펼쳐진 청운답원을 거쳐 북서울 드림스튜디오 옆으..
117. 녹천역 - 내시들이 잠든 곳 창동역 다음 역 녹천역에 왔습니다. 철길 바로 옆에 붙은 길을 걸어 초안산으로 올라갑니다. 근린공원이라면서 어쨰 가장 먼저 보이는건 중장비네요. 트럭 옆 계단을 올라 축구장에 도착했는데, 축구장에 볼 일은 없으니 축구장 옆 지도를 보고 나서 축구장 옆으로 난 길을 따라 등산을 시작합니다. 등산길 사이에 놓인 정자를 지나 계속 올라갑니다. 그래도 오전에 한 도봉산 등산에 비하면 이건 산책 수준이네요. 정상에 도착하니 갈림길이 나오는데 비석골 근린공원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초안산을 오르내리다 보면 등산로 곳곳에 무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무덤은 주로 조선시대 내시들의 무덤입니다. 죽어서도 왕을 모시겠다는 뜻으로 궁궐을 바라보는 자리에 묻혔다고 하네요. 다시 갈림길이 나오는데, 비석골 근린공원으로..
116. 창동역 - 우연한 발견 도봉역을 출발해 창동역에 도착했습니다. 다른 역과는 달리 스크린도어가 없는데 위에 흉물처럼 놓인 저 철골 때문이죠. 2005년부터 창동역 민자역사 공사가 시작됐지만 일이 좀 많이 꼬여서 짓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해체하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창동역 1번 출구로 나오면 플랫폼창동 61이라는 문화시설이 나옵니다. 추석 연휴라 전시실은 문을 닫았지만 카페는 문을 연다는 홈페이지 안내를 봐서 커피를 마시러 왔는데요. 분명 OPEN이라는 안내판이 걸려 있는데 정작 문은 자물쇠로 굳게 잠겨 있습니다. 이건 뭐 어쩌라는건지....... 평소라면 다른 카페에 가면 그만이지만 지금은 추석 연휴라 문을 연 카페도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요거프레소는 문을 열었네요. 아쉽지만 여기에서 커피를 마시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어째 카..
114. 도봉역 - 미국 장군의 흔적 망월사 보러 도봉산을 오르내린 뒤 도봉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역 주변은 아파트나 주택이 많지만 서울북부지방법원과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이 도봉역 동쪽에 있어서 변호사나 법무사 사무소가 여럿 있죠. 그 외에 특이한 점을 꼽자면 도봉역 고가철도 아래를 상점가로 만들어서 식당이 여럿 들어왔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도봉산 등산 전에 아침을 먹은 뒤로 아무 것도 못 먹어서 배를 채워야겠는데 추석 연휴라 눈에 보이는 식당은 죄다 문을 닫았네요. 도봉로 맞은편에 식당이 여럿 있긴 한데 여기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패스트푸드점이라도 있으면 햄버거로 간단히 때우겠는데 어째 그 흔한 롯데리아마저 없네요. 하는 수 없이 식사는 다른 데서 하기로 하고 간단히 비석 하나 보고 갑니다. 6.25 전쟁 당시 주한 미8군 초..
112. 망월사역 - 한참을 걸어 도착한 망월사 추석 연휴를 맞아 이른 아침 망월사역에 왔습니다. 망월사라는 이름은 인근 사찰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는데 정작 망월사역 주변 지역 안내도에는 망월사역이 안 나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망월사는 저 멀리 원도봉산에 있거든요. 역이 지어질 당시에는 역 주변에 아무 것도 없었나 봅니다. 그렇다고 망월사역 주변에 다른 볼거리가 있는 것도 아니니 망월로를 따라 망월사로 향합니다. 마지막 슈퍼라는 광고판을 단 슈퍼마켓을 지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관통해 걸어가는데 가다보니 원도봉산에 있는 여러 사찰을 안내한 지도가 나옵니다. 이 지도를 보면 망월사로 가는 길이 왼쪽길처럼 보이는데 막상 그 옆에 있는 안내판을 보면 망월사로 가는 길은 오른쪽입니다. 왜그런가 하고 봤더니 저 지도를 만든 곳이 원도봉산에 있는 상가네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