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1일을 끝으로 간사이 쓰루 패스 판매를 종료하고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2/3일권을 판매합니다. |
![](https://blog.kakaocdn.net/dn/uerR0/btrM36rpjwc/FIS0hzfQDt4pMcz1fb3dEk/img.jpg)
간사이 지역 사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간사이 쓰루 패스입니다.
왼쪽 패스는 2017년 3월까지 쓰던 패스이고 2017년 4월부터 디자인이 오른쪽 카드로 바뀌었는데
디자인이 바뀌기 전이나 바뀐 후나 노란색 2일권과 초록색 3일권 두 종류로 나오고 있습니다.
두 종류 모두 유효기간 내 임의의 날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과 달리 연속해서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L9jR/btrRKJE4hso/IQZlEau7L5EmODhGKetQ00/img.png)
간사이 쓰루 패스는 JR 서일본, 와카야마 전철같은 일부 사철을 제외한 철도 노선 대부분과
오사카, 교토, 고베 등에서 운행하는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 한 장으로 오사카 지하철, 교토 버스를 통한 시내 이동은 물론
오사카에서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와카야마 등 주변 도시 방향도 모두 해결할 수 있죠.
![](https://blog.kakaocdn.net/dn/Hsghb/btr3dUctsOJ/JTFX9YKrCWiCvVy71ftpW1/img.jpg)
하지만 이용범위가 넓은 만큼 패스 가격도 상당히 비쌉니다.
한국 판매 정가 기준 2일권이 4,380엔. 3일권이 5,400엔(어른용 가격, 어린이는 반값입니다.)인데,
(일본 현지에서 사면 2일권 4,480엔, 3일권 5,600엔)
이 동네 사철들은 JR과의 경쟁은 물론 각 사철끼리의 경쟁때문에 일본치고는 교통비가 싼 편이고,
게다가 각 회사들도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케이한 패스 등
자체적으로 외국인을 위한 패스를 판매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패스 가격만큼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V6hWg/btr3c29IUCm/wlKEtagvmzDlSd0SOQzZg0/img.jpg)
오사카에서 히메지로 바로 가는 일정을 계획한다면 한번쯤 고려할 만 하지만
소요시간이 상당히 길어(JR 1시간, 사철 1시간 반) 차라리 간사이 에어리어 패스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물론 '난 복잡한 계산 하기 싫다'라거나,
'조작법도 모르는 티켓 기계 앞에서 씨름하고 싶지 않다'는 분들께는 이 패스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kDiWw/btr3prmtt8m/xgAKIoc762yrdhAvEEwLJ1/img.jpg)
또한 히에이잔 사카모토 케이블, 고베 전철처럼 요금이 하늘을 뚫고 올라가는 철도를 이용한다면
길을 잃거나 실수로 잘못내리는 등의 사태가 발생할 것에 대비해 이 패스을 사는 것도 괜찮습니다.
예전에는 외국인용 '간사이 쓰루 패스'와 이용범위가 똑같은 일본인용 '스룻토 간사이 패스'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똑같지만 판매기간이 한정되어있다거나(빨간 티켓),
연속 2/3일만 사용할 수 있다던가(파란색) 하는 제약이 붙었죠.
지금은 이런저런 이유로 판매가 끝나 외국인이 이 패스를 볼 일은 없게 됐습니다.
'일본 교통 > 교통 패스 - 단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토 버스 1일권 (0) | 2023.09.30 |
---|---|
큐슈 신칸센 오토나리 원 코인 킷푸 (0) | 2018.04.27 |
마치 메구리 버스 1일 승차권 (0) | 2018.04.27 |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 (0) | 2018.04.05 |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0) | 2018.04.05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0) | 2018.04.05 |
토큐 이케가미선 1일 프리패스 (0) | 2018.01.02 |
삿포로 시영 교통 90주년 기념 세트 1일 승차권 (0) | 2017.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