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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교통/교통 패스 - 칸사이(오사카)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를 살지 말지 고민하다 이 글을 누르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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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사이 지역 사철 협의체인 スルッとKANSAI에서

 

방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던 간사이 쓰루 패스를 2024년 3월 31일부로 단종시키고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2/3일권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가격 및 유효기간은 위와 같고 간사이 쓰루 패스처럼 유효기간 중 날짜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 이름에 레일웨이가 들어갔다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간사이 쓰루 패스가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로 바뀌면서 모든 시내버스가 패스 이용 범위에서 제외됐습니다.

 

교토 여행의 필수요소 교토시영버스와 교토버스는 물론

 

나라 일대를 운행하는 나라교통 시내버스, 고야산 여행 때 타는 난카이린칸버스 등

 

기존에 간사이 쓰루 패스로 탈 수 있던 모든 시내버스를 타지 못합니다.

 

심지어 교토 시내를 운행하는 란덴(케이후쿠 전기철도)도 이용 범위에서 제외됐고

 

2025 오사카 엑스포 개최 시 관문으로 사용될 오사카 메트로 유메시마역은

 

유메시마역이 개업하더라도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이용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그런데 가격은 어른 기준 2일권 5,600엔 3일권 7,000엔.

 

대체 무슨 짓을 해야 패스 가격만큼 열차를 탈 수 있을지 계산이 서지 않습니다.

 

그레이터 도쿄 패스보다도 쓸 데가 없는 패스이고

 

케이한 패스, 킨테츠 레일패스, 난카이 전선 2일권 등 여러 패스를 조합해서 쓰거나

 

사철의 경쟁자 JR 서일본의 교통패스를 사는 것이 훨씬 나으니

 

한 장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무턱대고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사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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