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교통/교통 패스 - 츄부(나고야)

아오조라 프리패스

 

 

JR 토카이는 다른 JR 회사에 비해 교통패스 취급이 좀 짠 편이라 판매하는 교통패스가 적은데

 

그 적은 교통패스 중 아오조라 프리패스를 써봤습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푸른 하늘 프리패스'네요.

 

 

 

 

이 패스는 나고야역을 중심으로 마이바라, 토요하시 등 주변 일대까지 운행하는

 

쾌속 이하 등급 열차(특별쾌속, 신쾌속, 쾌속, 보통)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를 자동개찰기에 집어넣고 통과하는 방식이라사용하기 편리한데

 

외국인 전용 패스가 아니라 일본인에게도 판매하는 패스라서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매년 12월 30일~1월3일로 제한됩니다.

 

 

청록색은 이세 철도라는 회사 노선입니다.

 

이용가능한 구간은 위 노선과 같습니다.

 

나고야역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뻗은 JR 도카이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

 

유효기간이 하루뿐이지만 상당히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소비세 인상 이후 기준 1일권 가격이 2,620엔이나 하는 이유가 있는 셈이죠.

 

하지만 나고야 주변 일대 중 당일치기를 할만한 관광지를 찾기 애매하다 보니

 

패스를 어떻게 쓸지 고민하게 만듭니다.

 

눈에 띄는 곳이라면 이세, 게로 정도인데,

 

나고야 - 이세 이동은 킨테츠가 JR보다 빠르고 저렴해서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킨테츠 열차를 타고 다녀오는게 낫고,

 

게로는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라 1박을 하는 편이니 이 패스를 사기는 좀 아깝습니다.

 

게로역을 포함해 히다 지역에서 쓸 수 있는 히다지 프리 티켓이라는 패스도 있으니 말이죠.

 

일본 츄부 지방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 투어리스트 패스쇼류도 고속버스 티켓을 팔고 있고

 

패스 범위와 사용 기간이 더 넓으니 다른 패스를 우선 알아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니 기차만 하루 종일 타겠다면 이 패스도 쓸만합니다.

 

 

이세 철도 보통열차.

 

 

위의 노선도에서 이세 철도라는 회사를 언급했는데요.

 

이세 철도에서 운영하는 이세선은 욧카이치역에서 츠역을 한번에 이어주는 노선입니다.

 

 

이세 철도를 경유하는 쾌속 미에. 사진 출처는 위키피디아.

 

 

JR 노선만 경유해서 갈 때보다 이세선을 거쳐 가면 보다 빨리 갈 수 있어

 

이세선을 경유하는 열차(특급 난키, 쾌속 미에)가 있는데요.

 

쾌속 미에 자유석은 아오조라 프리패스를 가지고 타면 중간에 요금을 따로 내지 않고 끝까지 탈 수 있습니다.

 

쾌속 미에를 타고 나고야에서 이세로 가면 소요 시간이 킨테츠와 큰 차이가 없으니

 

열차 시간을 맞출 수 있으면 킨테츠 열차보다는 아오조라 프리패스를 사서 쾌속 미에를 타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 이세선에서 내리거나 타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급권이나 좌석지정권을 사면 특급 난키나 쾌속 미에 지정석에 앉아갈 수 있지만

 

여기에 돈을 쓰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