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먹을 것을 찾아서

간장게장집에서 먹는 생선구이 (2021.04.02)

 

 

월미간장게장이라는 식당 이름을 들었을때 처음 든 생각은 '인천 그 월미도?'였는데

 

실제로 이 식당이 있는 위치는 시흥 물왕저수지 근처입니다.

 

알고보니 이곳에 있는 마을 이름이 월미마을이네요.

 

 

 

 

식당 이름에 걸맞게 메뉴판을 보면 가장 먼저 게장이 나오는데

 

의외로 생선 요리가 제법 다양합니다.

 

그래선지는 몰라도 점심에 이곳을 찾았을 때

 

간장게장을 주문하는 사람보다는 어째 생선구이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를 포함한 일행 역시 생선구이로 주문.

 

 

 

 

사장님이 별의별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지 다양한 일로 받은 상패를 둘러보다 보니

 

 

 

 

가장 먼저 청국장이 나오고

 

 

 

 

간장게장 한 접시를 포함한 각종 반찬도 나오고

 

 

 

 

메인 요리인 자반고등어구이와

 

 

 

 

민어조기구이가 나왔습니다.

 

 

 

 

일단은 간장게장집이기에 생선구이에 대해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생선구이가 제법 맛있습니다.

 

간도 적당히 잘 배서 밥과 잘 어울리고

 

비린내도 잘 잡아서 먹을 때 거슬리지 않네요.

 

 

 

 

간장게장집에 왔으니 게장을 안 먹어볼 수는 없을텐데

 

제가 날것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돼서 이걸 먹을까 말까 고민을 하다

 

정말 오랜만에 간장게장을 한 입 베어 물어봤습니다.

 

몸이 받아들이든 말든 간에 짭쪼름한 맛과 감칠맛이 입안에 터져서 맛있네요.

 

다행히 다음날 속에도 문제가 없었고 말이죠.

 

 

 

 

밥을 다 먹고 나서 나온 숭늉으로 입가심을 한 뒤 식당에서 나왔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