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교통/교통 패스 - 단종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2024년 3월 31일을 끝으로 단종됐습니다.
더보기

 

 

한신 전기철도에서 판매하는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입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랑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한신이 한큐전철 계열사라서 그런 듯합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한신 패스도 같이 취급하고 말이죠.

 

패스 사용범위는 패스 위에 그려진 노선도와 같습니다.

 

한신 우메다역이나 오사카난바역에서 코베(산노미야)를 잇는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오사카에서 코베 당일치기를 갈 때 이 패스를 써서

 

우메다/난바에서 산노미야 사이 역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야구를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중간에 코시엔역에 내려

 

코시엔 역사관이나 일본 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의 홈경기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메다역에서 히메지역까지 가는 열차. 한신 패스로는 니시다이역까지만 갈 수 있습니다.

 

 

패스 정가는 500엔으로 단순히 오사카 - 코베 왕복만 해도 이득입니다.

 

난바에서 한신난바선을 통해 코베로 이동하거나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로는 이용할 수 없는 코베 고속철도(코베산노미야 이서 구간) 노선을 이용하기에도 좋죠.

 

한국 여행사에서 한신 패스를 정가보다 싼 가격에 팔기도 하니 되도록이면 미리 패스를 준비하세요.

 

 

 

왼쪽 검은 선은 산요 전철 본선, 오른쪽 검은 선은 킨테츠 나라선.

 

 

한편 일본 여행 관련 커뮤니티에서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를 가지고 킨테츠 나라선(킨테츠닛폰바시역 등)이나

 

산요 전철 본선(히메지 방향)을 이용할 수 있냐는 질문이 자주 나오는데

 

해당 구간은 한신 전철과 직결해서 운행하지만

 

한신 전철에서 관리하는 노선이 아니라서 패스 사용을 못합니다.

 

히메지 방면으로는 니시다이역, 나라 방면으로는 오사카난바역까지만 이용할 수 있고,

 

이 구간을 넘어가면 내릴 때 역무원에게 패스를 보여준 뒤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반대로 이동할 때는 출발역에서 니시다이역, 오사카난바역까지의 승차권을 사서 개찰구를 통과한 뒤

 

내릴 때 한신 패스를 개찰구에 집어넣어 통과하면 됩니다.

 

만약 아직 한신 패스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승차권과 패스를 같이 역무원에게 제시하세요.

 

나라 방면은 이렇게 돈을 따로 내는게 낫지만 히메지 방면은 히메지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는 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