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2016.11.06 제주도

5. 우도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710번을 타고 1시간 15분여를 달려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배 시간에 맞춰 도착했네요.

우도로 가는 배표를 살 때에는 우선 승선신고서를 작성한 뒤 매표소에 신고서와 신분증을 보여줘야 합니다.

배가 사고가 났을 때 누가 타고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겠죠.

우도로 갈 때 탄 배는 우도사랑1호입니다. 대형 트럭 두 대가 들어갈 정도로 꽤 크더군요.

선실은 의자 없이 침상으로 되어있습니다.

성산항을 출발하니 물질하는 해녀 분들이 보이네요.

성산항을 출발하자마자 우도가 보입니다.

우도에 도착한 뒤 어떻게 돌아다닐까 고민하다

관광버스 요금을 카드로 낼 수 있길래 스쿠터 대신 버스를 선택했습니다.

왼쪽 표가 승차권 역할을 하는 표죠.

관광버스는 검멀레 - 비양도 - 하고수동 해수욕장 - 서빈백사 코스를 돕니다.

원래는 우도 박물관도 들렀는데 저 때는 리모델링 관계로 정차를 안 한했죠.

첫 방문지는 검멀레 해변입니다.

화산암이 모래로 변하면서 다른 곳과는 달리 모래가 검은색인 게 특징이죠.

검멀레 위에는 등대공원이 있습니다. 저곳을 향해 걸어가 봤습니다.

올레길을 따라 올라가던 중 방목 중인 말이 보이네요.

언덕 끝에 있는 구 등탑입니다.

2003년 등대로서의 임무는 끝났지만 역사적 가치를 고려해 영구 보존한다는군요.

바로 옆에 신 등탑이 있습니다.

등대 내부에는 간단한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걸어온 올레길입니다. 생각보다 걷기 힘드네요.

다시 버스를 타고 두 번째 정거장인 비양도로 이동했습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는 섬이었고 지금도 그렇지만 풍경이 좋아선지 요 몇 년간 관광객이 급증했다는 곳이죠.

섬 외곽을 따라 올레길이 나있습니다.

저 멀리 등대가 보이는군요.

세 번째 정류장인 하고수동 해수욕장을 지나

네 번째 정류장인 서빈백사에 도착했습니다.

해조류가 굳어져 하얀 모래로 바뀐 신기한 해변이죠. 물도 참 맑군요.

서빈백사를 끝으로 우도 관광을 마쳤습니다.

'국내여행 > 2016.11.06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학교로  (0) 2017.04.26
7. 천제연폭포  (0) 2017.04.26
6. 성산 일출봉  (0) 2017.04.25
4. 카페 콜라  (0) 2017.04.25
3.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0) 2017.04.25
2. 에코랜드  (0) 2017.04.25
1.9년만에 가는 제주도  (0) 2017.04.25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