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상세)/2016.04.28 서일본

11. 킨테츠 메이한 특급

특급권



뵤도인을 떠나 환승에 환승을 거쳐 나라현에 있는 야마토야기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나고야로 가는 특급열차 지정석을 예매했습니다.



특급권 바우처



예전에는 킨테츠 레일 패스 5일권을 사면 특급권 교환권 3장을 줬기에


오사카 - 나고야 이동은 킨테츠 레일 패스가 진리였지만


2016년 10월부터는 더이상 특급권을 무료로 주지 않기에 지금은 계륵같은 패스가 되버렸죠.


지금은 킨테츠 레일 패스가 있어도 특급권 1,900엔을 내야 특급을 탈 수 있습니다.



시마카제



열차를 기다리던 중 맞은 편에 킨테츠 관광열차 시마카제가 지나갑니다.


시마 지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이라는 뜻인데, 오사카나 나고야에서 이세, 시마 지역을 잇는 관광열차죠.


예전에는 킨테츠 레일 패스에 동봉된 특급권으로는 저 열차를 탈 수 없었기에 요금이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모든 특급 열차를 돈 내고 타야하니 아이러니하게도 시마카제를 타는 부담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메이한 특급



조금 더 기다리니 제가 탈 열차, 메이한 특급이 야마토야기역에 들어옵니다.


메이한이라는 이름은 나고야(名古屋)의 메이(名)와 오사카(大阪)의 한(阪)을 따서 붙인 이름으로


말 그대로 나고야와 오사카를 잇는 특급이죠.


정차역에 따라 갑 특급과 을 특급으로 나뉘는데 갑 특급이 정차역이 적은 특급입니다.


오사카쪽에서의 기점은 오사카-난바역이고 나고야쪽에서의 기점은 킨테츠나고야역으로


기점에서 종점까지 대략 2시간대로 이어주네요.

(일반 열차를 이용할 경우 3시간 가량 소요)



킨테츠나고야역에 도착한 뒤 역 근처 게스트하우스에 체크인하면서 이날 일정을 마쳤습니다.






'일본여행(상세) > 2016.04.28 서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리니어철도관  (0) 2017.04.10
14. 나고야성  (0) 2017.04.10
13. 토요타 산업기술기념관  (0) 2017.04.10
12. 이누야마성  (0) 2017.04.10
10. 뵤도인  (0) 2017.04.10
9. 니죠성  (0) 2017.04.10
8. 교토철도박물관  (0) 2017.04.10
7. 히코네성  (0) 2017.04.09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