뵤도인을 떠나 환승에 환승을 거쳐 나라현에 있는 야마토야기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나고야로 가는 특급열차 지정석을 예매했습니다.
예전에는 킨테츠 레일 패스 5일권을 사면 특급권 교환권 3장을 줬기에
오사카 - 나고야 이동은 킨테츠 레일 패스가 진리였지만
2016년 10월부터는 더이상 특급권을 무료로 주지 않기에 지금은 계륵같은 패스가 되버렸죠.
지금은 킨테츠 레일 패스가 있어도 특급권 1,900엔을 내야 특급을 탈 수 있습니다.
열차를 기다리던 중 맞은 편에 킨테츠 관광열차 시마카제가 지나갑니다.
시마 지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이라는 뜻인데, 오사카나 나고야에서 이세, 시마 지역을 잇는 관광열차죠.
예전에는 킨테츠 레일 패스에 동봉된 특급권으로는 저 열차를 탈 수 없었기에 요금이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모든 특급 열차를 돈 내고 타야하니 아이러니하게도 시마카제를 타는 부담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조금 더 기다리니 제가 탈 열차, 메이한 특급이 야마토야기역에 들어옵니다.
메이한이라는 이름은 나고야(名古屋)의 메이(名)와 오사카(大阪)의 한(阪)을 따서 붙인 이름으로
말 그대로 나고야와 오사카를 잇는 특급이죠.
정차역에 따라 갑 특급과 을 특급으로 나뉘는데 갑 특급이 정차역이 적은 특급입니다.
오사카쪽에서의 기점은 오사카-난바역이고 나고야쪽에서의 기점은 킨테츠나고야역으로
기점에서 종점까지 대략 2시간대로 이어주네요.
(일반 열차를 이용할 경우 3시간 가량 소요)
킨테츠나고야역에 도착한 뒤 역 근처 게스트하우스에 체크인하면서 이날 일정을 마쳤습니다.
'일본여행(상세) > 2016.04.28 서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리니어철도관 (0) | 2017.04.10 |
---|---|
14. 나고야성 (0) | 2017.04.10 |
13. 토요타 산업기술기념관 (0) | 2017.04.10 |
12. 이누야마성 (0) | 2017.04.10 |
10. 뵤도인 (0) | 2017.04.10 |
9. 니죠성 (0) | 2017.04.10 |
8. 교토철도박물관 (0) | 2017.04.10 |
7. 히코네성 (0) | 2017.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