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5.12.03 겨울 내일로

4. 화본역



내일로 3일차 여행지로 선택한 곳은 화본역입니다.


군위군에 위치한 작은 간이역입니다만, 수집할 것이 있어 시간을 내 방문했죠.


서울에서 화본역을 한번에 갈 때는 청량리역에서 08:25에 출발하는 무궁화호 #1621 열차를 타야했지만


저는 스탬프, 입장권 수집을 위해 여러 역을 경유해 영주역에서 저 열차를 탔습니다.





화본역에 도착해 내리니 지금은 카페로 변한 새마을호 객차와 


증기기관차를 운영하던 시절 사용한 급수탑이 보입니다.





화본역 승강장에서 급수탑으로 가는 길이 나 있어 가까이 가서 찍어봤습니다.


아쉽게도 급수탑 안으로는 들어갈 수 없네요.





승강장을 벗어나 역 내부와 주변을 돌아보았습니다.


역사도 급수탑처럼 오래 된듯한 느낌을 풍기더군요.


대합실에는 난로를 켜 난방을 하고 있습니다.





화본역에 대한 간단한 안내문도 있네요.





내부에 있던 사진촬영용 모자입니다.


로고가 철도청 옛 로고네요. 엄청 오래된건가봅니다.





화본역으로 온 이유인 화본역 기념 입장권입니다.


절취선이 저 모양인게 흠입니다만 티켓은 예쁘네요.





이런 역을 방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기차역 스탬프.


화본역에는 세 가지 스탬프를 구비해두고 있는데,


그중 한 스탬프가 우편 소인 모양이라 엽서에 찍으니 잘 어울리네요.


스탬프를 찍는걸 지켜보던 역무원께서도 엄지를 척 치켜세웠습니다.





역 주변은 전형적인 시골입니다. 군내버스도 자주 안다니는 시골 말이죠.


평소라면 이런 곳을 굳이 찾아오지는 않겠지만


내일로 여행중이라면 시골 분위기 물씬 풍기면서 옛날 철도를 느껴볼 수 있는 화본역에 


한 번 와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본역 주변을 돌아본 뒤 서울로 올라가기 위해


동대구역으로 가는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를 타고 화본역을 떠났습니다.

'국내여행 > 2015.12.03 겨울 내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2015 희망더하기 자선 야구대회, 오크밸리  (0) 2017.04.07
3. 남이섬  (0) 2017.04.07
2. 순천만국가정원  (0) 2017.04.07
1. 제주 내일로  (0) 2017.04.06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