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도권 전철 여행기/5~9호선

544. 군자역 - 진한 사골로 만든 국시

 

 

저녁을 먹기에 시간이 조금 이르긴 하지만

 

 

 

 

군자역 근처에 가보려고 한 식당이 있어서

 

저녁을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능동국시라는 이름의 국숫집인데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것을 자랑스럽게 걸어두고 있네요.

 

 

 

 

이곳에서 파는 메인 메뉴는 능동국시라는 이름으로 파는 사골국수입니다.

 

 

 

 

국수를 주문해서 받고 국물을 한 숟갈 떠먹어보니

 

 

 

 

설렁탕이 생각나는 진한 국물이네요.

 

 

 

 

칼국수가 생각나는 국수를 먹어보니 쫄깃한 맛은 덜하지만 씹기 편하고,

 

국수 위에 고명으로 얹은 사태는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씹는 맛이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국물이 면 때문에 걸쭉해지고

 

국물에 기름기가 많다 보니 계속 먹다 보면 좀 물리네요.

 

 

 

 

그릇 바닥이 드러날 때까지 국물을 마신 뒤

 

식당에서 나왔습니다.

 

 

 

수도권 전철 여행기

543. 장한평역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서울하수도과학관
544. 군자역 545. 아차산역
아차산 생태공원
724. 중곡역
샤케라토 한 잔
725. 군자역
싼, 너무나도 싼 국밥집
726. 어린이대공원역
조금 늦게 도착한 어린이대공원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