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상세)/2016.04.28 서일본

17. 나고야 가이드웨이 버스(유토리토 라인)

주오선 쾌속을 타고 에나역을 출발해 나고야로 가던 중 오조네역에 내려


유토리토 라인 오조네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유토리토 라인 오조네역으로 이동하니 그 곳에서 기다리는 것은 열차가 아니라 버스입니다?


이 버스는 바로 '철도 노선' 유토리토 라인(사다미선)을 달리는 버스입니다.


이 버스를 운행하는 회사 이름은 나고야 가이드웨이 버스인데,


전용도로에서 유도로(guideway)를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버스 운전사는 해당 구간에서는 핸들을 움직이지 않고 가감속만 해서 마치 기차처럼 운전을 합니다.


버스를 자세히 보면 바퀴 옆에 작은 보조바퀴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보조바퀴가 버스를 유도로를 따라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기본 베이스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기차와는 달리 일반도로도 다닐 수 있습니다.


전용도로에서 정시성이 높은 기차와 접근성이 높은 버스의 장점을 합쳐놓은 개념이랄까요?





아무튼 위와 같은 특성으로 인해 노선도에는 전용도로 구간에는 역 번호를 매겨놓은데다


나고야 지하철 노선도에는 유토리토라인 전용도로 구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위 노선도에서 역번호가 없는 구간이 일반도로 구간이죠.





요금 정산 시스템은 버스와 동일하게 탑승 시 정리권을 뽑고 내릴 때 정리권과 요금을 같이 냅니다.



오조네역에서 버스를 타고 두 정거장 뒤인 스나다바시역에 내린 뒤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버스에서 내린 뒤에는 사진을 딱히 찍지 않았기에 올릴 내용이 없군요.

'일본여행(상세) > 2016.04.28 서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 명탐정 코난 - 순흑의 악몽  (0) 2017.04.12
20. 오카야마성, 고라쿠엔  (0) 2017.04.12
19. 치즈 급행  (2) 2017.04.10
18. 지방 철도  (0) 2017.04.10
16. 아케치 철도 에나역  (0) 2017.04.10
15. 리니어철도관  (0) 2017.04.10
14. 나고야성  (0) 2017.04.10
13. 토요타 산업기술기념관  (0) 2017.04.10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