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상세)/2016.04.28 서일본

18. 지방 철도



이번 여행은 승차권 수집도 겸하는 여행이기에,


이동 경로에 지방 철도가 있으면 그 회사 역에 잠시 들러 수집용 승차권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나고야에서 오카야마로 이동하는 날,


킨테츠 특급 대신 신나는 환승 릴레이를 하면서 지방 철도 승차권을 구매했죠.


아래 사진은 수집 도중 만난 지방 철도 열차 사진입니다.





츠역에서 만난 이세 철도 열차입니다.


JR 도카이와 직결해서 열차를 운영하고 있는데,


JR 도카이 노선으로는 돌아가지만 이세 철도 노선을 경유하면 직선에 가깝게 이동하기에


특급 난키, 쾌속 미에 열차가 이세 철도를 경유해 이동합니다.


그래서 지방 철도지만 종종 흑자를 기록하기도 한다는군요.


하지만 회사가 다르다는 점은 외국인에게는 불편한 점이기도 한데,


JR패스 전국판으로 특급 난키, 쾌속 미에를 이용할 때에는 이세 철도 요금을 추가로 내야합니다.

(JR 투어리스트 패스 이세·구마노·와카야마 버전은 추가요금을 안내도 됩니다.)





여담으로 위의 열차를 찍은 츠역은 일본에서 가장 역명이 짧은 역입니다.


알파벳으로는 tsu라고 적는데, 독일어로는 '츠, 쓰' 발음을 z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이용해


기네스북에는 'Z'로 등록해 세계에서 가장 역명이 짧은 역이 되었다는군요.





이가칸베역에서 찍은 이가 철도 열차입니다.


이가가 닌자마을로 유명해서 이가 철도에서는 닌자열차를 운행하고 있는데, 위의 열차가 닌자열차입니다.


실물을 보니 눈이 좀 부담스럽군요.





이가칸베역에서 특급열차를 기다리던 중 포카리스웨트를 마셨습니다.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마시는 포카리스웨트와는 맛이 미묘하게 다른 것 같습니다.





특급열차를 타고 츠루하시역을 경유해 오사카역으로 이동합니다.





이날 모은 승차권입니다.


위에 열차 사진을 올린 곳 이외에도 여러 역에 들러 승차권을 샀는데


사진을 찍은 열차는 위의 열차가 전부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