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도권 전철 여행기/1~4호선

450. 중앙역 - 호르몬 그릴 정식



지난 3월, 안산에 사는 친구가 밥을 사준다길래 안산 중앙역을 찾았습니다.





중앙역 맞은 편은 '안산 번화가'하면 바로 떠오르는 중앙동입니다.


예전에는 고잔2동이었는데, 아무도 이렇게 안부르고 중앙동이라고만 불러


지금은 행정동 명칭 자체가 중앙동으로 바뀌었습니다.





친구와 만나 간 곳은 돈돈정.


일본식 가정식을 판다는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예전에 역삼점을 가본 적이 있는데, 그 이후 처음 와보네요.





주말 점심 시간대라 잠시 대기를 했습니다.





그동안 메뉴를 고르기로 했는데, 메뉴에 호르몬 그릴 정식이 있네요.


호르몬(ホルモン)은 일본어로 소나 돼지의 곱창이나 내장을 일컫는 별칭입니다.


호르몬이라는 이름의 유래 중 하나가 버리는 물건(放るもん)일 정도로


일본에서는 곱창을 요리 재료로 먹게된 지 오래 되지 않아 이걸 가정식으로 먹을까 하는 의문이 드네요.


하지만 제가 일본 요리를 잘 아는 게 아니니 실제로 일본 가정에서 이런 요리를 먹을 수도 있고,


설령 이런 가정식이 없다 해도 여긴 한국이고 일본 가정식 느낌이 나는 요리를 먹는 곳이니 넘어갑니다.





자리가 나서 앉으니 조금 뒤 적당히 매운 소스에 볶은 호르몬 그릴 정식이 나왔습니다.





자세히 보니 기름기가 가득하네요.


하지만 전 이런 음식을 좋아하니 맛있게 먹었습니다.




수도권 전철 여행기

449. 한대앞역

성호기념관

450. 중앙역

451. 고잔역

철길 지나 호수로

K251. 한대앞역

K252. 중앙역

K253. 고잔역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