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7 인천 영종도, 구도심

7. 카페 팟알/POT R (7.30)



점심을 먹었으니 디저트를 먹기 위해 카페를 찾았습니다.





이 곳은 개항장 하역회사 사무실로 쓰이던 건물에 들어선 카페 POT R(팟알)인데요.


오래된 건물인만큼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곳입니다.





복도에 대략적인 건물 역사가 적혀있네요.





안으로 들어가보니 깔끔하게 꾸며놨지만 천장에서 세월이 느껴집니다.





벽에는 카페 내부를 찍은 사진이 있네요.


다다미 사진도 있는데, 이 곳 2층에 다다미방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들어가볼 수 있어서 다다미방은 포기. 




차이나타운과 관련된 엽서 등을 팔고 있네요.





카페 이름대로 이곳에서는 단팥죽, 팥빙수 등 팥을 이용한 여러 디저트를 팔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제가 팥을 별로 안좋아하니 대신 카스테라를 주문했습니다.


커피는 산미가 강하고, 카스테라는 단맛이 강하네요.


같이 먹으니 서로가 상쇄됩니다.





일본식 건물답게 뒷마당이 있습니다.


정원을 만들기엔 좁은 공간이라 그런지 정원은 없네요.





여기가 다다미방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예약을 안했으니 계단만 찍고 후진.





창고 옆에 있던 길고양이가 저를 경계하고 있네요.


사진을 찍으니 바로 도망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kakaoTalk facebook twitter naver